본문 바로가기
건강

항노화 및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비키퍼 2022. 12. 10.
반응형

항노화 및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을 찾으시나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우리의 몸이 건강해집니다. 이때 피부를 통해 가장 먼저 그 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칙칙한 피부색과 잔주름을 퇴치하는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여기 우리의 몸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최고의 노화 방지 식품 10가지가 있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고 신체의 건강함은 물론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1. 피망

붉은 피망은 항산화 성분을 매우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콜라젠 생성에 좋은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carotenoid)라고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과일과 야채에서 볼 수 있는 빨강, 노랑, 오렌지색 등을 이루는 식물의 색소로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통해 우리 피부가 햇빛의 자외선으로부터 손상을 입거나 다른 환경적인 독소로 인해 상했을 경우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망은 단순히 썰어서 먹을 수 있고 된장이나 쌈장을 곁들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볶음밥이나 샐러드에 넣어도 좋습니다.

 

2. 물냉이

우리가 샐러드로 많이 먹는 물냉이는 매우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냉이의 영양 밀도는 매우 높으며 수분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냉이는 칼슘, 칼륨, 망간, , 비타민A, C, K, B-1, B-2 등이 풍부합니다.

 

물냉이는 피부 내부를 소독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우리 몸 내부의 미네랄 순환과 전달을 증가시킵니다. 이를 통해 피부의 산소공급 기능이 향상됩니다. 비타민A C는 항산화에 좋아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잔주름과 주름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냉이는 면역력을 증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함유된 요오드를 통해 갑상샘의 기능을 향상해 만성피로나 피로 해소에도 좋은 식품이며,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3. 시금치

평소에 무침 반찬이나, 잡채, 김밥에서 자주 보는 시금치는 수분을 공급하고 몸 전체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비타민A, C, E, K, 마그네슘, 철분 등이 시금치에 풍부합니다.

 

또한 높은 비타민C 함량으로 콜라젠 생성을 강화해주어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유지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A는 강하고 빛나는 머리카락을 만들어주고, 비타민K는 세포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이라고 불리는 노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뿐만 아니라 비타민A, C가 풍부합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염증반응을 조절하고 콜라젠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자외선, 스트레스, 오염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염증과 노화 방지에 좋은데, 비타민C, K, 각종 항산화 성분, 섬유질, 엽산,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의 주요 단백질인 콜라젠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루테인(Lutein)을 함유해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좋으며, 비타민 K와 뼈에 좋은 칼슘 또한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라고 불릴 자격이 충분합니다.

 

브로콜리를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좀 더 맛있게 먹으려면 약간 찌거나 데쳐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찐 다음에 초장에 찍어 반찬으로 먹으면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밥상이 될 것입니다.

 

6. 견과류

많은 견과류(특히 아몬드)는 비타민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E는 피부조직을 회복하고, 수분을 유지하며,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호두의 경우 항염증성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의 세포막을 강화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천연의 오일장벽을 만들어 피부에서 광채가 나도록 도와줍니다.

 

견과류는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하고, 우유나 요구르트에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멸치와 함께 볶음 반찬으로 먹으면 정말 맛있으면서도 영양 만점인 밥도둑이 될 것입니다. 또한 견과류(특히 호두)는 심장병, 2형 당뇨병 및 노인의 인지저하를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7. 고구마

고구마의 밝은 색은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β-carotene)이라는 항산화 성분에서 유래합니다. 비타민A는 피부 탄력을 회복하고, 피부세포의 순환을 촉진하며, 궁극적으로 부드럽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고구마는 비타민C E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얼굴빛을 밝게 유지해 줍니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지방산은 우리 몸이 염증에 대항하는 데 도움을 주고, 부드럽고 유연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K, C, E, A, B,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고함량의 비타민A는 각질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 결을 좋게 해줍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의 카로티노이드(carotenoid)는 외부의 독소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어 피부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얼굴에 팩으로 해도 좋습니다.

 

9. 석류 씨

석류는 최근에 음식으로 먹기 시작했고 오래 전에는 약용으로만 사용되어 왔습니다. 석류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해 우리 몸을 활성산소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체내의 염증 수준을 감소시켜줍니다. 석류는 또한 피부 속 콜라젠을 보존하는 것을 도와주는 푸니 칼라긴(punicalagins) 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석류가 장내세균과 상호작용할 때 생성되는 우롤리틴(Urolith in)이라는 화합물이 미토콘드리아를 젊게 되돌려준다는 연구 결과도 최근 나왔습니다. 이 연구에서 우롤리틴는 심지어 쥐의 근육을 더 젊게 만들어주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10. 파파야

파파야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탄력을 향상시키고 잔주름과 주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파파야는 비타민A, C, K, E, 칼슘, 칼륨, 마그네슘, , 비타민B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파야의 광범위한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손상으로부터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어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파파인(papain) 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훌륭한 항염증 성분으로 이 성분 또한 노화방지 효과를 가집니다. 또한 파파인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파파야는 맛있는 과일이므로 얼마든지 편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으며 얼굴에 팩을 해도 좋습니다.

2022.12.10 - [건강] - 항노화 및 노화 방지를 위한 필수 영양제 9가지

 

항노화 및 노화 방지를 위한 필수 영양제 9가지

노화 방지를 위한 영양제를 찾으시나요?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도 충분히 젊고 건강한 삶이 가능하지만 영양제를 통해 이를 더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제시하는 9가지 대표적인 항노화

beetip.my-melody.co.kr

2022.12.10 - [건강] -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알아야 할 8가지 중요한 사실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알아야 할 8가지 중요한 사실

젊음을 오래 유지하고 싶으신가요? 신체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만큼이나 외모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에 피부 관리를 위한 몇 가지 필수적인 팁들이 있습니다. 꼭 확인하

beetip.my-melody.co.kr

2022.12.10 - [건강] - 노화 방지를 위한 9가지 손쉬운 방법

 

노화 방지를 위한 9가지 손쉬운 방법

항 노화에 또는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인간의 몸은 장수 유전자가 생존회로를 가동시켜 손상된 유전자를 복구하도록 진화되어왔습니

beetip.my-melody.co.kr

 

반응형

댓글